카테고리 없음

도봉산 우이암, 오봉 & 자운봉밑에서[SXQ Ant. & FT-90]

단양의 화통 2012. 2. 23. 08:53

 

 

도봉산 우이암, 오봉 & 자운봉 밑에서[SXQ Ant. & FT-90]

 

 

 

때 ; 2012년 02월 21일 화요일

산행 시간 ; 09;00경 부터 15;00경 까지

누구 ; 단양의 화통 / 6K2FYL. 신 영섭 혼자

 

 

 

 

구 19번 버스 종점[도봉산 전철역]에서

산행 시작합니다.

 

화통이 혼자 산행 하는 방향은

상기의 사진이 있는 우이암 방면으로!

 

 

 

 

늘  올라서 신호 올리던 곳은 우이암의 우측 바위 이건만!

 

이번은 우이암 방면 산행치 않고 산마루 올라

우측 길 나서면 오봉과 자운봉 방면 된답니다.

 

 

 

 

함께 보면 이 모습이지요.

 

이 우측 암릉 위에서

 

SXQ Ant.와 함께 은파 산악회 모여서

VHF. UHF.........그리고 50M까지

실험하던 장소랍니다.

 

 

 

 

이 우이암 지나서 하행길 으면

 

우이동 방면과 무수골 로 내려 간답니다.....

 

또한 국립공원 관리소 도봉분소방면으로도

내려 가게 되지요

 

 

 

 

아무도 없는 산행길이어서!

 

6K2FYL/단양의 화통 행장과 저 모자!

 

Crown Line Cap을 보아주는 사람도 없었읍니다.

 

그러니 "어!.....배가 산으로?" 하시는 분도 없었지요!

 

무슨 말이냐 하면!.....


제가 근무하는 [주]대하기계 그룹의

M-Boat가  미국의 Crown Line의 Boat를

판매하는 회사란 것을 아시

산행객의 말씀이랍니다.

 

 

 

 

우이암 방면 오르다가 산마루에서

 

우측길로 산마루 타고 더 진행하면

보이는 五峰[오봉]의 모습

 

연무로 인해 확실한 모습아니래도!

 

여성봉 곁의 오봉입니다.

 

 

 

 

도봉산의 자운봉 더 오르다가

 

다시 잡은 五峰의 모습!

 

 

 

아침 09시 전에 시작한 산행길에

 

산마루 길에는 어젯밤에 내린 서리로

길 바닥이 살짝 얼어서 희게 보이지요!

 

충북 단양 촌아지만 조심하여 지나친답니다....

 

미끄러지면?

 

천야만야 날아가서.....

찾으려면 여러사람 고생하기에!

 

 

 

 

자운봉 방면 올려다 보면

아래 바위와는 다른 색깔의 돌 모양

 

물개처럼 생긴 바위가 바위 위의 좌우 양편에 있읍니다.

그중에 우측 바위 것이랍니다.

 

 

 

 

이제 그 자운봉 밑에까지 접근하여

오봉 여성봉....그리고 국립공원 관리소 송추분소 내려가는

길 나가는 곳에 이 형상의 바위가!

 

그냥 지나치면 모르겠지만 자세히 보시면 우측의 바위는

고뇌하는 남자의 모습이며 그 앞의 뒤통수가보이는  바위는

여자 모습같이 보인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이제 비트에 도착한 6K2FYL의 행장이랍니다!

 

사진 우측의 바위가 자운봉의 한 귀퉁이일 것으로!

그럼 산정 가까이 접근한 것 맞지요?

 

이 자리에서 자리펴고 앉아서

따스한 날씨[바람 한점없는 아늑한 날 ; 물 때보고 올라오니 정말 바람없더이다]에

 

강서구 방화동의 DS1IWR. O.M님과

SXQ 2소자 Ant.에 FT-90장비와 함께

20W 출력으로 5/9 Signal Report 주고 받으며

11시부터 13시까지 Over & Over 실행하였답니다.

 

 

 

 

두무골 댁이 추진하여 준 것[운반해 갖고 간 것]은

찹쌀 떡에 만주....

켄 맥주 2개.

비상 식량인 땅콩에 호박씨....각종 견과류!

 

그리고 전곡항 앞에서 갖고간 대부 포도 막걸리 1병

이게 다 입니다.

 

 

 

이게 제가 갖고 노는

FT-90 Rig.와 Bat......

 

20W 출력으로 놀아도

여전히 4~6Hr 잘 버텨줍니다.

 

PTT 누른 손가락의

손 시려운 것은

 

본 FT-90 방열판 위에 올려 놓으면

조금은 면하게 하여 준답니다.

 

 

 

서울[남쪽]방향으로 맞추어진

SXQ 2소자 Ant.

 

신호는 들어 보시면 아시게 될 것으로!

 

익히 아시는 분께서도 많으시지만!....

지금은 VHF & UHF에 50M까지 사용[교신]하는 것

신제품 마련되어 있읍니다.

 

참조하시옵소서.........

 

 

2012년 02월 23일


대한민국의 Yacht항인 경기 화성의 전곡항 !...........

그 전곡항 앞에 M-Boat에서


단양의 화통/ 6K2FYL. 신영섭 올림.